햇빛연구소 셀퓨전씨로 잘 알려진 씨엠에스랩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블록’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철벽 보호하는 썬케어 3종을 다이소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 씨엠에스랩 브랜드 더마블록, NEW 썬케어 3종 다이소 출시(사진 출처: 더마블록) 신제품은 여름철 야외 활동과 여행에 최적화된 ‘워터프루프 썬크림’, 민감 피부를 위한 ‘무기자차 썬크림’, 생기와 보습을 더한 ‘바이탈 썬앰플’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더마블록은 2024년 브랜드 론칭 이후 조기 품절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1여 년간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달성해 다이소 대표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신제품 ‘더마블록 워터프루프 썬크림’은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내수성을 갖춘 제품으로, 물놀이가 잦은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탁월하다. 판테놀, 병풀, 약모밀 성분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크림치즈처럼 부드러운 발림성과 바른 후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은 야외에서도 편안하게 여러 번 덧바를 수 있다.함께 출시되는 ‘더마블록 무기자차 썬크림’은 순한 마일드 타입 선크림으로, 라벤더, 캐모마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식물 추출 성분을 함유해 예민하고 자극받은 피부에도 저자극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하얀 생크림 제형이 피부결을 정돈해 주며 자연스러운 반톤업 효과를 선사한다.‘더마블록 바이탈 썬앰플’은 비타민C, 알파리포산, 비타민나무 열매 추출물 등을 함유한 선케어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에 스킨케어 기능을 더해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수분 앰플처럼 가볍고 촉촉하면서도 은은한 광을 선사하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다.이번 신제품 3종 출시로 더마블록은 총 8종의 선케어 라인업을 완성했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데일리 썬크림, 휴대가 간편한 마일드 썬스틱 그리고 신제품 워터프루프 썬크림이 포함된 강력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하는 ‘레드블록 시그니처 썬케어 라인’과 톤업, 수분, 비비, 무기자차, 썬앰플 등 TPO별 니즈에 맞춘 ‘컬러블록 썬케어 라인’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라인업으로 개인의 선호와 원하는 기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더마블록은 2024년 5월 다이소를 통해 선보인 더마블록 선케어 5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빠르게 완판됐다며, 올해 4월 PDRN 스킨케어 라인 확장에 이어 5월에는 피부 고민별 맞춤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8종 선케어 풀라인업을 완성해 더욱 강력한 홈에스테틱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전했다.한편, 더마블록은 피부과학 기반의 더마 효능 성분을 블록처럼 차곡차곡 쌓아 올려 건강한 피부 장벽을 완성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강력하게 보호하는 홈케어 전문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이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Prep by B.READY)’를 새롭게 론칭하고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전용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프렙 바이 비레디’ 비레디의 세컨드 브랜드인 ‘프렙 바이 비레디’는 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은 2030 남성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에센셜 그루밍 브랜드다. 일상 속에서 준비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간편하고 효과적인 남성 스타일링 솔루션을 제안한다. 브랜드 출시와 함께 ‘히카페인 스킨케어 라인’과 ‘헬시톤 메이크업 라인’에서 각각 3개 제품씩 총 6종의 제품을 다이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히카페인 스킨케어 라인’은 히알루론산과 카페인을 결합한 브랜드 독자 성분 ‘히카페인™’을 적용해, 남성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초촉촉 올인원 로션’은 아데노신 성분으로 주름 개선 기능을 제공하며, ‘오일컷 올인원 로션’은 어성초 추출물을 함유해 유분 조절과 피지 개선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고함량 편백수를 함유한 ‘편백수 스킨토너’는 면도 후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헬시톤 메이크업 라인’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제품 구성으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헬시톤 커버 로션’은 트러블, 홍조, 잡티 등 남성 피부 고민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으며 SPF3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헬시톤 혈색 립밤’은 pH 반응형 립밤으로 개인 피부에 맞춰 건강한 혈색을 더해주고, 촉촉 타입과 매트 타입 두 가지로 출시했다.스타일링에 입문하는 남성 고객들에게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 ‘프렙 바이 비레디’는 26일부터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기능성소재 개발 기업 바이텍(VITECH)은 자사가 개발한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 받아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정번호: 제2025-22호)로 공식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 원료는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May help to maintain healthy stomach by protecting gastric mucosa)’이라는 기능성을 국내에서 자체 개발 및 생산해 처음으로 인정받았으며, 제스프리 골드키위에서 분리·동정한 유산균을 기반으로 한 발효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단순 식품이 아닌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써 공신력 있는 기능성 인증을 받은 것이다.바이텍은 개발 초기에 연육작용을 갖고 있는 골드키위에 존재하는 풍부한 식이섬유,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과 유산균 발효에 의한 대사산물(postbiotics)이 위산 및 스트레스에 의한 위 점막 손상 억제 및 염증 반응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후 다양한 자연의 천연소재로부터 기능 성분을 추출하는 바이텍의 특화된 유산균 분리·동정 기술을 이용해 골드키위에서 자체 개발한 특허 균주 3종을 포함한 5종의 유산균을 분리했으며, 이 특허 유산균들을 골드키위 퓨레에 접종해 바이텍의 발효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이 만들어지게 됐다.이렇게 개발된 제품으로 동물실험과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위 점막 세포의 방어기능 증가, 점액 분비 촉진,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위장관 소화운동 촉진, 장 내 유익균 증가 등의 생리적 효과가 확인됐으며, 이는 SCI급 논문 발표를 통해서 검증됐다.바이텍은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 개발을 위해 자체 기술인 자연물 기반 유산균 분리 플랫폼, 발효물 안정화 기술, GLP (Good Laboratory Practice) 수준의 기능성 검증 시스템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장 질환은 현대인의 주요 건강 고민 중 하나로, 위 점막 보호 기능은 아직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드물게 인증된 영역이라며, 이번 원료 등록은 과학적 데이터, 원료 차별성, 독자적 기술을 결합한 바이텍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통해 식이섬유, 유기산, 프로바이오틱스 대사산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바이텍의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은 기능성 위 건강 제품 시장에서 새로운 원료로 안착해 건강기능식품 기업 및 제약회사들과의 더 많은 협력이 기대된다. 또한 해외에서도 품질 인증 자료로 활용돼 신뢰성 있는 마케팅 포인트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바이텍은 식약처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등록을 기점으로 미국 FDA의 NDI 인증도 준비 중으로, 품질에 대한 전 세계적 신뢰성을 보유할 예정이다.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은 포스트바이오틱스로, 고온·산성 환경에서도 기능 성분이 안정적으로 보존되기 때문에 가공 및 건강기능식품화가 용이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캡슐, 젤리, 분말, 드링크 등 여러 제형으로의 완제품 출시가 예상된다. 특히 식약처의 규정 개선에 따라 유가공 제품에는 발효유에 위·장 건강 기능성 표시문제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바이텍의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이 기능성 표시가 가능한 원료로 등록됨에 따라 또 다른 유산균 발효물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개발에도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바이텍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VitaFoods Europe 2025’에 참가해 골드키위 유산균 발효물(kiwibiotics®)을 전세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바이텍에서 독자 개발한 기능성 유산균과 추출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글로벌 뷰티 기업 로레알코리아의 후원으로 서울어린이대공원 내에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이하 로코가든)을 조성하고, 정원 개장 행사 및 임직원 가드닝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생태연못 인근에 위치한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로코가든)’에서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이 정원 조성을 위한 가드닝 봉사활동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지난 16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생태연못 인근에 위치한 ‘미래를 위한 로코가든(로코가든)’에서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이 정원 조성을 위한 가드닝 봉사활동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로코가든’에서 가드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해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과 함께 ‘로코가든’에서 가드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본 프로젝트는 지난달 29일 서울그린트러스트, 로레알코리아,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정원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기후위기 대응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목표로 하는 민관 협력 녹지 개선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 정원은 도심 공원의 생태적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녹지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어린이와 시민들이 자연과 더욱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법 같은 이끼 정원, 자연이 들려주는 이야기 로코가든은 단순한 녹지 공간을 넘어, 자연이 품고 있는 마법 같은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정원의 주인공인 ‘이끼’는 흙을 건강하게 만들고, 미세먼지를 줄이며, 작은 생명체들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생태계의 숨은 조력자다. 이번 정원은 서울어린이정원 페스티벌에서 ‘흙’을 주제로 한 공간으로 조성돼, 어린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존의 자연 생태계를 고려해 최소한의 개입으로 정원을 조성했으며, 자생하는 이끼와 현무암 판석을 활용해 정원 곳곳에 생태적 요소를 배치했다. 울퉁불퉁한 현무암 괴석이 정원의 입구를 형성해 마치 마법의 세계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며, 리드미컬하게 배치된 돌과 이끼가 정원 속에서 다양한 생태적 변화를 유도한다.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생태 도시 정원 이번 로코가든 조성에는 로레알 코리아가 후원자로 참여하며, 5월 16일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가드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식물을 심고 새집을 만들며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직접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영선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장은 “로코가든은 단순한 녹지 조성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자연을 탐색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정원을 통해 기후 변화 대응의 중요성과 생태적 감수성을 기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심 속에 새롭게 탄생한 ‘로코가든’은 자연과 아이들이 함께 자라는 장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흙과 이끼를 통해 자연과 친구가 되고, 마법 같은 변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이 정원이 시민들에게 소중한 생태적 휴식처 오래도록 사랑받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