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투데이
뉴스뷰티&화장품
겨울철 피부 고민 NO! ‘병풀 추출물’ 화장품 인기
한지수 기자  |  edit@wellnesstoday.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2.04  13:59: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 가장 핫한 성분이라고 하면 단연 ‘병풀’을 꼽을 수 있다. 호랑이풀로도 불리는 병풀은 상처 회복 및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 오래 전부터 피부 치료제로 사용되어 온 천연재료다.

우리가 잘 아는 상처연고 마데카솔이나 호랑이연고의 주 원료도 바로 병풀인데, 최근 몇 년 간 화장품 원료로 병풀(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찬 바람과 건조한 환경으로 피부 손상이 심해지는 겨울을 맞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 재생시키는 병풀 화장품이 더욱 인기다. 대세인 만큼 병풀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겨울철 더욱 인기 높은 병풀 크림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은 병풀크림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마데카솔을 통해 일찌감치 병풀 추출물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 온 동국제약에서 만든 병풀크림인 만큼 2015년 첫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는 기존의 마데카 크림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으로, 동국제약만의 핵심 성분인 병풀추출물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알카닌 콤플렉스를 더해,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항산화력을 더욱 강화했다. 또 피부 최전방을 보호하는 마데카 보호막 형성 시스템을 통해 겨울철 실내 외 급격한 온도차와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의 수분량을 유지해 준다.

빠른 피부 진정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병풀 퀵템
   
▲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파워 부스팅 포뮬러’

데일리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병풀 마스크팩도 있다. 마데카21의 ‘테카솔 마스크시트’는 티슈처럼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퀵 마스크다. 병풀추출물 52,000ppm을 함유했으며, 마일드한 에센스 텍스처로, 화장이 들뜨기 쉬운 춥고 건조한 날씨에도 화장 잘 받는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피부 자극 없는 친환경적 시트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마데카21 ‘테카솔 마스크시트’

맥스클리닉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은 휴대하기 좋은 고농축 병풀 스틱이다. 가지고 다니면서 피부가 건조하거나 따가울 때 사용하면 즉각적인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 보습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자연유래성분 99.5%로 만들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예민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맥스클리닉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까지 병풀이 대세

화장품 업계에서 병풀템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스킨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이나 클렌징에도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메디큐브 '레드 캡슐 쿠션'은 중앙의 알약 모양 베이스에 병풀추출물과 칼라민, 판테놀이 함유되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이다. 병풀추출물이 함유된 아이보리 베이스는 피부 진정, 판테놀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은 보습 및 커버, 칼라민이 함유된 핑크 베이스는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메디큐브 ‘레드 캡슐 쿠션’

네오젠의 ‘리얼 시카 미셀라 클렌징 오일’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성분 핵심원료 5가지를 모두 담은 제품으로 미셀입자의 친유성성분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고, 피부 수분은 촉촉하게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민감한 눈 세정도 순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며, 가볍고끈적임 없는 제형이 롤링을 부드럽게 도와준다.
   
▲ 네오젠 ‘리얼 시카 미셀라 클렌징 오일’

 

< 저작권자 © 웰니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About Us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04, 205호(코리언스파소사이어티)  |  대표전화 : 070-7750-7878
제호 : 웰니스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937  |  이메일: info@wellnesstoday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하영
Copyright © 2012 The Korean Spa Society. All rights reserved.
Address: #205, 104 Sapyeongdaero-53-gil, Seocho-gu, Seoul, Korea  |  Tel: 070-7750-7878  |  E-mail: info@wellnesstoday.kr
Publisher: The Korean Spa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