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투데이
뉴스뷰티&화장품
K뷰티, 중동시장 진출 박차 - 2019 아랍뷰티월드두바이 성료
이정복 기자  |  edit@wellnesstoday.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19  15:36:4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2019 아랍 뷰티월드 두바이 현장 이미지

해외 전시회 전문 에이전시 코이코(대표: 김성수)20194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두바이 World Trade Centre에서 개최된 아랍 뷰티월드 두바이 전시회(Beauty World Middle East)’에 중동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기위해 한국 공동관을 신규로 구성,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를 개척하고 수출 계약을 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뷰티 월드(Beauty World) 전시회는 뷰티, 헤어, 향수 및 웰빙 관련 전시로는 중동의 No.1, 세계 Top 3에 자리 매김 중이다. 세계적인 주최사인 Messe Frankfurt1987년부터 개최하여 매년 두바이, 후쿠오카, 도쿄, 오사카, 제다 등의 5개 도시에서 진행한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뷰티 월드 두바이는 중동에서 영향력 있는 미용, 헤어, 네일, 스파 등 전문 뷰티업계 종사자 및 바이어 등이 4만명 가까이 참가하였다. 한국 참가사로는 ()비디코리아, ()에프알메디칼랩, 유씨엘, ()에스엔케이물산 등 11개 업체가 화장품 및 마스크팩, 헤어제품, 스킨케어 기기 등 다양한 품목군으로 참가해 신상품 출시와 스테디셀러들을 시연하며 두바이 및 주변국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뷰티월드 두바이 전시회는 아랍에미리트, 영국, 한국, 스페인, 프랑스 등의 62개국에서 참가하였으며, 화장품, 스킨케어 색조화장품 및 헤어, 네일 제품, 피부 관리 및 에스테틱용 제품, 스파 기계 및 도구 등을 전시품목으로 다양하게 전시되었다. 143개국 이상에서 4만 여명에 달하는 참관객이 방문했고 이는 작년에 비해 약 20%나 증가하였으며, 현장 판매는 물론, 비즈니스 미팅 등 신규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대부분의 참가사가 만족스러운 상담 결과를 얻었다.

   
▲ 2019 아랍 뷰티월드 두바이 현장 이미지

특히 동 전시회에서는 주최측에서 효과적인 계약체결을 위해 참가사와 바이어 정보를 미리 파악하여 바이어매칭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실행하였고, 이를 중동 바이어 및 관계자들에게 사전 안내하여 비즈니스 매칭을 주선하는 등 전시회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 한 편에 준비된 무대에서 다양한 메이크업과 헤어 시연, 뷰티 관련 토론과 교육을 하는 ‘Front Row'와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는 런칭쇼인 ’Ready to Beauty' 등이 진행되었다. 다양한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엔서들을 무대 위에 올리며 생생하게 라이브로 진행되는 쇼들은 참가사 및 방문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마련했을 뿐 아니라 많은 바이어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019년 뷰티월드 두바이 한국관을 새로 진행하는 코이코의 김 성수 대표는 산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는 신진 시장을 진출하면서 진출 장벽을 뚫고 많은 중동 바이어들을 만나서 성공적인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한국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다며 본 전시회의 참가 규모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두바이는 중동-아프리카-유럽을 하나로 잇는 지리적 요충지로 두바이가 위치한 중동 화장품 시장은 연간 15% 이상으로 급성장하며 약 15억만 달러 이상으로 집계된다. 또한 전체인구의 절반이상이 25세 미만이라 뷰티 제품 수요가 매우 높음을 고려했을 때 두바이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 기업들이 주목해야할 시장이다. 그 뿐 아니라 한류로 인한 K-뷰티 관심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지에서 한국 마스크팩을 포함하여 과일, 식물 추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입 화장품에 의존하는 중동 화장품 시장은 한국 기업에게 블루 오션으로 보여진다. 주목받고 있는 시장인 만큼 국내 다양한 화장품 미용 기업들의 동 전시회의 지속적인 참가가 기대된다.

   
▲ 2019 아랍 뷰티월드 두바이 현장 이미지

코이코는 뷰티월드 두바이의 해외전시업체로서 매년 신규 전시를 발굴해 한국 기업의 수출을 돕는다. 오는 8월에 카자흐스탄 알마티, 10월 중국 심천, 모로코 카사블랑카, 11월 베이징, 12월 두바이 신규 전시회들을 주관한다. 신규시장 전시회의 참관 문의나, 기타 관련 전시회들의 참가문의는 코이코(KOECO. 02-577-5927, info@thekoeco.com)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웰니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About Us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04, 205호(코리언스파소사이어티)  |  대표전화 : 070-7750-7878
제호 : 웰니스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937  |  이메일: info@wellnesstoday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하영
Copyright © 2012 The Korean Spa Society. All rights reserved.
Address: #205, 104 Sapyeongdaero-53-gil, Seocho-gu, Seoul, Korea  |  Tel: 070-7750-7878  |  E-mail: info@wellnesstoday.kr
Publisher: The Korean Spa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