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투데이
뉴스식생활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2019 비타푸드 아시아’ 성료
이정복 기자  |  edit@wellnesstoday.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1  12:46: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아시아 대표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비타푸드 아시아’가 역대 최다 참관객 수를 기록하며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지난 9월 25~26일 싱가포르 마리나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올해 9회째를 맞이한 아시아 유일 건강기능식품 특화 박람회다. 2일 동안 6,00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이번 행사는 B2B 전시회로 관련 산업 종사자만 입장이 가능해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서비스 등 해당 산업 전문가가 한데 모인 자리였다.

코이코(대표 김성수)는 올해 전시회에 독립부스 참가사 코스맥스바이오, 네이쳐텍, 코스맥스엔비티, 노바렉스와 대원제약, 제노포커스, 글루칸, 넥스트바이오, 건풍바이오, 스카이 소프트젤, 엔지켐 등 국내 굴지의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식품 업체 17개사와 부스를 꾸려 참가했다. 또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의 지원 하에 에이투젠, 비타바이오, 바이오뉴트리젠 등 6개의 대전 소재 기업이 참가했다. 참가사들은 각각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홍삼, 콜드브루 커피, 다이어트 젤리 등 다양한 품목군의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한편 전시회장에는 테이스팅 센터가 마련돼 참가사의 샘플을 배포하고 참관객의 투표를 통해 올해의 건강기능식품을 선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국내 참가사로는 네이쳐텍과 노바렉스가 참가해 각각 ‘Hexagon Beauty Jelly’, ‘L-Booster Jelly'와 ’Barely Shoot Jelly'를 선보여 참관객의 많은 표를 받았다. 또 출시 1년 이하의 제품을 진열, 홍보하는 신제품관에는 서울프로폴리스가 새로 출시한 ‘Water-Soluble Propolis Extract'를 출품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한 참가사는 “‘비타푸드 아시아’에 3년 동안 참가해 브랜드를 홍보하다 보니 인지도가 확실히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다. 기존 거래선과의 만남도 많았지만 기대 이상으로 신규 바이어들과의 미팅도 많아 흡족했다”며 “인접 국가의 다양한 바이어들의 방문과 더불어 세미나, 신제품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 전시회의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코이코 김성수 대표는 “예년보다 한국 참가사가 월등히 증가한 것을 보아 이 전시회의 인기 상승을 실감했다. 참가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고 상담도 다수 이루어져 추후 계약으로까지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벌써부터 내년 전시회에 사전 및 현장 신청을 한 참가업체만 해도 과반수 이상이며, 이미 전체 전시장 부스의 70%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한편 코이코는 올해 ‘비타푸드 아시아’에 이어 ‘2019 베이징 국제 건강식품 산업 박람회’, ‘2020 비타푸드 유럽’, ‘2020 비타푸드 아시아’ 등의 건강기능식품 및 이너뷰티 관련 전시회를 적극적으로 홍보, 모집할 계획이다. 관련 전시회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코이코(02-577-5927, info@thekoeco.com)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웰니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About Us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04, 205호(코리언스파소사이어티)  |  대표전화 : 070-7750-7878
제호 : 웰니스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937  |  이메일: info@wellnesstoday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하영
Copyright © 2012 The Korean Spa Society. All rights reserved.
Address: #205, 104 Sapyeongdaero-53-gil, Seocho-gu, Seoul, Korea  |  Tel: 070-7750-7878  |  E-mail: info@wellnesstoday.kr
Publisher: The Korean Spa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