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투데이
뉴스뷰티&화장품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닥터 자르트 인수
한지수 기자  |  edit@wellnesstoday.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4  15:11: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에스티로더 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Inc.)(뉴욕증권거래소: EL)가 닥터 자르트(Dr. Jart+)와 남성 자기관리 브랜드인 두더 라이트 씽(Do The Right Thing)을 소유하고 있고 서울에 기반을 둔 글로벌 피부 관리 회사 해브앤비(Have & Be Co. Ltd.)의 실제로 소유하지 않은 주식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2019년 12월 종결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지분 인수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2015년 12월에 해브앤비의 소수지분에 투자한 연장선상에서 당시에 체결한 계약에 따라 이뤄졌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피부 관리 브랜드 중 하나인 닥터 자르트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피부관리 분야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특히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아시아 태평양, 북미, 영국 및 면세점의 소비자 시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아시아 기반 미용 브랜드를 인수하는 첫 번째 사례이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해브앤비에 1차 투자한 2015년 12월 이래 닥터 자르트는 크게 성장하여 2019년도 순매출이 5억여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해브앤비의 전체 기업 가치는 약 17억달러로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해브앤비 지분의 순 현금 인수 부분과 종결 후 특정 조정 대상인 나머지 3분의 2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이번 인수 자금을 부채로 충당할 예정이다. 이 인수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포함한 특정 여건을 충족시켜야 성사된다. 거래 종결과 관련,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해브앤비에 대한 1차 투자에서 비현금 이득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진욱 최고경영자(CEO)가 2005년 서울에서 설립한 닥터 자르트는 첨단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매우 다양한 고성능 피부 관리 제품을 제공하는 고성장 글로벌 피부 관리 브랜드이다. 닥터 자르트는 ‘의사가 예술에 참여하다(Doctor Joins Art)’라는 문구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명에 반영되어 있듯이 피부과학과 예술을 독창적으로 결합시켜 광범위한 소비자층을 사로잡았으며 아시아와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 인기가 높다. 시카페어(Cicapair)와 세라마이딘(Ceramidin) 등 고품질의 유행하는 피부 관리 제품으로 잘 알려진 이 브랜드는 뛰어나고 빠르게 진전되는 혁신적 파이프라인과 짧은 기간에 제품을 출시하는 속도에 강한 역량으로 유명하다. 세계 35개국에서 전문 다중 채널, 면세점, 노면 독립 상점, 고급 백화점,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이 브랜드 제품은 혁신 기술과 획기적인 배합으로 호평 받고 있는 고품질 보습제, 마스크, 클렌저, 혈청제(serum) 등 다양하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사장 겸 CEO는 “우리는 지난 4년 동안 이진욱 대표 및 그의 우수한 팀과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했으며 급성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가 우리 포트폴리오에 공식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 회사가 첫 번째로 인수하는 아시아 브랜드인 닥터 자르트는 피부과학과 매우 우수한 혁신 역량 및 예술적 표현을 융합해 우리의 고급 미용 브랜드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추가되는 멋진 브랜드이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브앤비의 이진욱 설립자 겸 CEO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우리 브랜드가 합류할 이상적인 기업”이라며 “우리가 4년 전 파트너십 관계를 맺은 이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피부관리 및 미용 제품을 제공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공유해 왔다. 세계 시장에서 우리의 브랜드가 계속 혁신하고 성장하면서 이 파트너십을 지속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회장은 “닥터 자르트의 기업가 정신과 창의력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며 “소비자들이 피부 관리에 더욱 관심을 기울임에 따라 이 분야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닥터 자르트 같은 첨단 과학 주도적 브랜드의 영향이 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진우 대표와 그의 팀 전원을 우리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닥터 자르트는 제인 헤르츠마크 후디스(Jane Hertzmark Hudis)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그룹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번 인수 거래를 위해 페렐라 와인버그 파트너스(Perella Weinberg Partners LP)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재무 자문역을 담당하고 로웬스타인 샌들러(Lowenstein Sandler LLP)와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법률 고문역을 맡았다. 해브앤비는 미셸 다이엔스 앤코(Michel Dyens & Co.)의 재무 자문을, 스캐든 압스 슬레이트 미거 앤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과 법무법인(유한) 태평양(Bae, Kim & Lee LLC)의 법률 자문을 받았다.

이 보도자료의 인용된 발언과 인수 종결 예상일, 인수한 브랜드에 대한 예상 및 인수에 따른 편익 관련 사항을 포함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실제 결과가 이들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요인은 당사자들이 최종 매매 계약에 따른 종결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 세계 시장의 현재 경제 상황 및 기타 여건, 소매업체, 공급업체 및 소비자들의 행동, 경쟁,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인수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통합하거나 또는 기업의 장기 전략 계획을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능력 및 10-K 양식에 따른 2019년 6월 30일 마감 연도에 대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의 연차 보고서에 기술된 사항 등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의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로서 아래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톰 포드(Tom Ford),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바이 킬리안(By Kilian), 베카(BECCA), 투페이스드(Too Faced).

< 저작권자 © 웰니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About Us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04, 205호(코리언스파소사이어티)  |  대표전화 : 070-7750-7878
제호 : 웰니스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937  |  이메일: info@wellnesstoday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하영
Copyright © 2012 The Korean Spa Society. All rights reserved.
Address: #205, 104 Sapyeongdaero-53-gil, Seocho-gu, Seoul, Korea  |  Tel: 070-7750-7878  |  E-mail: info@wellnesstoday.kr
Publisher: The Korean Spa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