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투데이
뉴스여행ㆍ레저
킴튼 호텔, 방콕과 도쿄에 예술적인 감각의 디자인 호텔 개관
손기영 기자  |  edit@wellnesstoday.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07  16:01: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IHG 계열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킴튼
킴튼 말라이 방콕과 킴튼 신주쿠 도쿄 개관으로 아시아 지역 비즈니스 지속해서 확대        

세계적인 호텔 기업 IHG 호텔 앤 리조트(IHG® Hotels & Resorts)가 킴튼 말라이 방콕(Kimpton Maa-Lai Bangkok)과 킴튼 신주쿠 도쿄(Kimpton Shinjuku Tokyo)를 새롭게 개관, 킴튼 호텔 앤 레스토랑만의 진심을 담은 서비스와 특색 있는 디자인을 아시아 지역에 선보인다.

10월 1일 새로 오픈한 킴튼 말라이 방콕과 2일 문을 연 킴튼 신주쿠 도쿄는 지역 특색을 살린 레스토랑 및 바와, 지역 문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공간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킴튼 신주쿠 도쿄는 스위트 객실을 포함해 총 151개의 객실을 보유, 라 보테가(La Bottega) 어메니티를 제공하며 뉴욕 문화에 뿌리를 둔 다양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동남아 지역의 첫 킴튼 호텔인 킴튼 말라이 방콕은 레지던스 및 스위트 객실을 포함해 총 36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크리스티안 디벨터(Christian Develter)가 디자인한 로브와 태국 스파 브랜드 한(HARNN)의 맞춤형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 킴튼 말라이 방콕 정원

킴튼 말라이 방콕과 신주쿠 도쿄는 2019년 대만에 문을 연 킴튼 다안(Kimpton Da An)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반에 거쳐 새로운 시장과 리조트를 발굴해 나가려는 킴튼 호텔 앤 레스토랑의 지속적인 노력의 하나다. 킴튼은 △2021년 발리 △2022년 중국 쑤저우 △2023년 홍콩, 상하이 및 쿠알라룸푸르 △2025년 중국 싼야 등에 새로운 호텔을 개관할 예정이다.

◇킴튼 신주쿠 도쿄 상세 소개

   
▲ 킴튼 신주쿠 도쿄 존스 카페

전 세계 패션 선도 중심지 신주쿠의 핵심부에 있는 킴튼 신주쿠 도쿄는 지역 예술가들과 협업을 바탕으로 더욱 풍성하게 완성된 대담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킴튼 신주쿠 도쿄는 뉴욕의 유명 건축 디자인 회사 록웰 그룹(Rockwell Group)이 구상한 파사드를 통해 호텔 외관에서부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맨해튼 남부의 예술과 패션계에서 영감을 받은 아르데코(Art Deco) 걸작으로 들어서기 전에 유명 일본 예술가 쿠수미(Kusumi)가 디자인한 인상주의 벽을 마주하게 된다.

인근에 있는 문화복장학원(Bunka Fashion College) 졸업생 오카(Oka)가 디자인한 세련된 도어맨 유니폼을 통해 킴튼 호텔의 개관을 기념한다. 강렬한 색감과 유머러스한 디자인, 눈길을 끄는 팝 아트로 유명한 일본 예술가 셰타(SHETA)는 유니폼의 신발을 디자인했다. 호텔 16층에 있는 웨딩 채플 두 배 규모의 아트 갤러리에서는 매달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위트를 포함해 151개의 럭셔리한 객실은 라 보테가 어메니티와 킴튼 고유의 향초, 배스 솔트 등과 함께 소중한 경험을 선사한다. ‘클로짓 스마일(Closet Smile)’은 모든 객실에 있는 기능적인 팝업 공간으로 런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에서 상설 전시되고 있는 추상적인 기모노 디자인으로 유명한 다카하시 히로코(Hiroko Takahashi)가 디자인한 일본식 유카타와 부채가 제공된다. 킴튼의 상징 가운데 하나인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은 모닝 커피와 티로 시작해 숨이 멎을 듯한 경관과 함께하는 요가 레슨을 제공하며 저녁 시간에는 희귀한 와인을 무료로 즐기며 현지 주민(심지어 반려견들까지)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인 ‘킴튼의 소셜 아워(Kimpton’s Social Hour)’까지 마련돼 있어 투숙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지역 인기 레스토랑을 고집하는 킴튼의 역사를 토대로 혁신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호텔 내 레스토랑들은 모두 뉴욕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존스 카페&바(The Jones Café | Bar)는 정통 뉴욕 델리 스타일의 카페이며 디스트릭트 브라세리 바 라운지(District Brasserie-Bar-Lounge)는 이탈리아와 멕시코, 아시아의 영향이 혼합된 뉴욕의 하위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지역 산물을 활용한다. 아웃도어 테라스(Outdoor Terrace)는 야외에서 다양한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다.

◇킴튼 말라이 방콕 상세 소개

   
▲ 킴튼 말라이 방콕 꽃 벽화

킴튼 말라이 방콕은 방콕 랑수안(Langsuan) 지역의 예술 문화 지구에 자리잡고 있다. 호텔과 레지던스가 혼합된 형태로 가까운 룸피니 공원(Lumpini Park)에서 보이는 녹지와 대조되는 활기찬 도심을 표방한다. ‘말라이(Maa-Lai)’라는 용어는 삶은 곧 예술 활동으로서 접근해야 한다는 태국의 오랜 철학 ‘라미아트(lamiat)’에서 유래했다. 호텔 실내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완벽함을 계속해서 쫓도록 장려하는 이러한 오래된 믿음에 걸맞은 요소들로 꾸며졌다.

태국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P49 디자인(P49 Deesign)이 고안한 호텔 내부는 놀라움의 연속이다. 호텔 내부에는 수공예 패브릭, 지역에서 공수한 인간미 넘치는 재료들과 함께 호텔 로비의 아름다운 배경이 되는 로수콘(Rossukon) 꽃 자수와 로비 중앙에서 빛을 발하는 짜인 밧줄 모양의 조각 등 기발한 예술 작품들이 즐비하다.

레지던스 객실 131개를 포함해 총 362개의 객실 및 스위트 객실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럭셔리의 대명사 격으로 크리스티안 디벨터가 태국 의류 브랜드 튜브 갤러리(Tube Gallery)를 위해 디자인한 로브와 태국 스파 브랜드 한의 맞춤형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웰니스와 서로 간 연결을 중요시하는 킴튼 말라이 방콕에서는 한이 운영하는 아마란스 스파(amaranth spa)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룸피니 공원이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정원에서 요가 레슨을 즐길 수 있다. 호텔 내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되는 투숙객들과 현지인들이 함께 어울리는 킴튼의 소셜 아워 역시 돋보인다.

킴튼 말라이 방콕은 400명 규모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인 스톡 닷 룸(Stock.Room)을 포함해 총 네 개의 레스토랑을 갖추고 있다. 특히 스톡 닷 룸은 그로서란트(식료품점과 레스토랑을 뜻하는 영어의 합성어) 콘셉트로 6개의 오픈 키친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음식 등, 다양한 미식 여행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 지역 내 킴튼 호텔 앤 레스토랑

1981년 빌 킴튼(Bill Kimpton)이 설립한 킴튼 호텔 앤 레스토랑은 독특하고 특별한 디자인 지향적인 호텔의 개념을 개척했다. 2015년 IHG에 인수돼 현재 미국과 카리브해,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 72개의 호텔이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3년에서 5년 사이에 34개의 새로운 호텔을 개관할 계획이다. IHG 산하 조직으로 고객이 믿음을 가지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과학 기반의 서비스 가이드와 평가 기준을 갖추고 있다.

킴튼 호텔 앤 리조트가 2021년 초 개관하는 킴튼 나란타 발리(Kimpton Naranta Bali)는 신들의 섬으로 향하는 완벽한 관문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느긋하면서도 은밀하고, 예리하면서도 풍부한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이 럭셔리 부티크 리조트는 전통적인 발리의 모습과 현대적인 디자인 등이 어우러져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50채의 빌라로 구성될 계획이다.

킴튼 신주쿠 도쿄, 킴튼 말라이 방콕의 팩트 시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신주쿠 도쿄의 객실 가격은 401달러(프리미엄 룸), 말라이 방콕은 300달러(디럭스 룸)부터 시작한다.

< 저작권자 © 웰니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손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About Us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53길 104, 205호(코리언스파소사이어티)  |  대표전화 : 070-7750-7878
제호 : 웰니스투데이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937  |  이메일: info@wellnesstoday  |  청소년보호책임자 : 송하영
Copyright © 2012 The Korean Spa Society. All rights reserved.
Address: #205, 104 Sapyeongdaero-53-gil, Seocho-gu, Seoul, Korea  |  Tel: 070-7750-7878  |  E-mail: info@wellnesstoday.kr
Publisher: The Korean Spa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