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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다은의 요가·호흡 ③> 마음이 불안할 때(#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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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11.11  21:4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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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다은의 요가·호흡 ③]

[편집자 주]
도시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와 질환에 시달리는 인구가 늘면서 심신 균형과 건강 회복을 위한 자가 요법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요가와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챙기는 인구도 급속히 늘고 있다. 조금의 훈련을 통해 누구나 시행할 수 있는 요가 동작과 호흡 요령을 본 <웰니스투데이> 편집위원 겸 아로마요가 전문가인 송다은 원장의 도움으로 용도별 동작(사진)과 해설 컨텐츠를 기획 시리즈로 연재한다.

송다은 원장은 미스코리아와 슈퍼모델 출신으로, 방송 활동과 더불어 현재 서울 방배동에 '송다은의 아로마요가' 센터를 운영 중이다. 저서로 <이너피스 요가> 시리즈가 있다.
[본 컨텐츠는 <이너피스 요가>에 게재된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마음이 불안할 때 유용한 동작(#1/2)

엎드려서 하는 비틀기 자세 (난이도 하)

1. 엎드려서 시작한다. 먼저 왼 팔을 오른 쪽으로 빼 양 팔을 포개어 준다. 이 때 다리는 벌릴 수 있을 만큼 최대한 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 뺨을 바닥에 둔다.

   
▲ 송다은 원장의 동작

2. 마시고, 내쉬는 숨에 오른쪽 팔을 활짝 열어내며 자연스럽게 골반이 따라가준다. 이 때 시선은 오른쪽 손 끝을 따라간다. 호흡과 함께 30초 유지하며 제자리로 돌아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골반이 너무 많이 따라가지 않도록 적당히 조절해 준다.)

   
▲ 송다은 원장의 동작

전체 동작을 1셋트로 총 2셋트 반복한다.

효과: 몸과 마음이 편안함을 느끼며 초조하고, 불안했던 심신이 다독여진다. 또한 몸의 기혈 순환이 원활해지고, 충분한 산소 공급으로 지쳐있는 심신에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는 자세이다.
 
그 외 효과: 어깨 유연성, 골반 유연성, 척추 회전력의 증가, 기혈 순환, 전신 이완, 숙면 유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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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 송다은 (편집위원),  출처: <이너피스 요가>
미스코리아.슈퍼모델. 요가 & 아로마테라피 강사.
  '송다은의 아로마요가' 대표/원장
www.aromayog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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