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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웅바이오, 미국 FDA 수준 ‘바이오공장’ 준공
    대웅바이오가 바이오의약품 사업의 글로벌 진출을 예고했다.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는 미생물 기반 바이오의약품 대량 위탁생산 서비스(이하 CMO) 사업 확대 차원에서 지난해 3월 경기도 화성시 향남에 착공한 바이오공장의 준공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은 미국 FDA가 요구하는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cGMP)’ 수준으로 설계돼,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 부문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이에 미생물 기반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생산을 위한 발효기부터 연속 원심분리기, 액상 바이알 충전기, 프리필드시린지, 동결건조기 등 최신 원액 및 완제 생산장비를 들였다. 대웅바이오는 해당 장비의 SAT (현장 수용 테스트)와 적격성 평가를 올해 마칠 예정이다. 바이오공장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고객 및 규제기관 실사자가 생산 공정 및 제조 현장을 세밀히 살펴볼 수 있도록 대형 견시창이 설치됐다.공정법과 관련해 바이오공장에는 생산 구역 내 교차오염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단방향 흐름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원료 입고부터 출하까지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돼 원가 경쟁력을 높였으며, 제조컨트롤시스템(MCS)를 도입해 제조 공정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액상 바이알, 동결건조, 카트리지, 스프레이 외용액 등 여러 가지 제형에 따라 독립적인 완제 생산라인을 구축했다.대웅 그룹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cGMP와 유럽 유럽의약품청(EMA) GMP 등 인증 노하우를 갖고 있다. 2018년 대웅제약 나보타 생산공장은 cGMP와 EU GMP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대웅바이오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2027년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GMP 승인을 받고 2028년에는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할 계획이다.이어 대웅바이오는 원료의약품 생산의 경우 미생물기반의 바이오 의약품을 전문으로, 완제의약품은 미생물과 동물세포 등 제한 없이 바이알, 카트리지, 스프레이(외용액) 제형 등의 제품 생산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유연하게 충족시켜 CMO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대웅바이오는 미생물 기반 유전자재조합의약품에 대한 CMO를 넘어 전문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의 도약도 준비 중이다. 제품의 생산 위탁만 지원하는 CMO와 달리 CDMO는 생산공정, 임상, 상용화 등 의약품 개발 전 과정을 협업하는 것으로 세포주 개발부터 제품 포장까지 제공하는 생산 전주기 서비스를 지향한다. 바이오의약품은 세포 배양 과정에 사용하는 배양기의 용량을 기준으로 생산량을 가늠하는데, 대웅바이오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가장 큰 규모인 1000L 용량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편도규 대웅바이오 생산본부장은 “국내외를 아우르는 모든 고객사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설비를 계획대로 갖춰나가겠다”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미생물 기반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시작하고 글로벌 CMO 시장에도 진출해 2030년 매출 1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향후 계획과 관련해 편 본부장은 “올해부터는 국내외 바이오전시회에 적극 참여해 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의 특장점을 국내외 잠재 고객사에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며 “10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의약품 전시회(CPHI Milan 2024)’에 참가해 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을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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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4
  • 연세H의원 황종호 원장 ‘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가 건강 도서 ‘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를 출간했다. ◇ 책 소개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젊어 보이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것은 행복한 삶에 꼭 필요하다. 피부과, 성형외과를 통해 외적인 젊음과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고, 비뇨의학과를 통해 내적인 건강과 젊음을 얻을 수 있다.‘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는 연세H의원 황종호 원장이 여러 방송과 언론에서 소개한 피부과, 성형외과, 비뇨의학과적인 치료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진료과정에서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의학적인 내용을 최신 치료 트렌드와 함께 기술했다. 전문적인 내용을 이미지 삽화와 병원에서 사용하는 시술 매뉴얼을 첨부해 보다 쉽고 자세하게 소개했다.◇ 저자· 황종호결과가 아름답고 젊고, 건강한 곳결과와 입소문으로 찾아주시는 곳아름답고, 젊고, 건강한 삶을 통해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고자 한다.현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서 성형외과와 피부과, 비뇨의학과를 진료과목으로 연세H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개원 이래 5만 여 명 고객들의 건강과 안녕을 책임져왔다. 수원뿐 아니라 전국에서 믿고 찾아주는 고객에게 친절하고 최선을 다하는 진료, 감동을 주는 시술과 치료, 만족도와 수준 높은 진료로 보답하고 있다.현재 흉터 최소화 성형외과적 지방종, 피지낭종 수술, 미용 성형수술, 무좀 레이저 치료, 피부 색소 치료, 여드름 치료, 만성 방광염 치료, 전립선비대증 시술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최신 의료기기를 빠르게 도입해 최선의 치료를 하는 병원,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병원, 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긍지를 느끼는 병원, 지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병원을 추구하며 나눔, 배려, 정직, 신뢰를 핵심가치로 하고 있다.진료뿐 아니라 주기적인 의료봉사와 기부를 통해 사랑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황종호 원장은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을 비롯해 압구정, 강남, 신사 등 미용 메카지역의 여러 성형외과, 피부과, 비뇨의학과 의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수상- 동아일보 :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필러, 실리프팅) 수상- 한경Business :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기미, 여드름치료) 수상- 경인일보 : 경인 히트상품(눈밑지방재배치)(전립선비대증 치료) 수상방송 출연- 유튜브 ‘HI-Doctor’ 방송 ‘눈밑지방재배치, 상안검거상술’ 출연, ‘전립선 수술 - 리줌, 유로리프트’ 출연- TV조선 ‘기적의 인생’ 방송 ‘피부 회춘법’ 출연- MBN ‘소나무’ 방송 ‘지방종 치료’ 출연-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피부흉터 레이저치료’ 출연- MTN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 방송 ‘난치성 기미, 여드름치료’ 출연◇ 차례ProloguePART 1 성형외과CHAPTER 1. 피부에 만져지는 덩어리: 양성종양 - 비슷해 보이지만 전문병원에서 정확한 감별 필요표피낭종 - 악취 나는 피지가 특징지방종 - 피부 아래 움직이는 말랑말랑한 덩어리피지낭종 - 피부에 만져지는 작은 구슬 알갱이CHAPTER 2. 눈 수술의 모든 것노화로 눈꺼풀이 처질 때 - 상안검 수술개개인에게 맞는 쌍꺼풀 수술 - 절제법, 부분 절제법, 매몰법안검하수: 작게 떠지는 눈,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눈 - 눈매교정술다크서클, 심술보 - 눈밑지방제거술, 눈밑지방재배치, 경결막눈밑지방수술CHAPTER 3. 멋지고 오뚝한 코 성형, S라인 몸매교정코 성형의 모든 것볼륨 UP 지방이식 - 이마, 팔자주름, 가슴, 엉덩이여러 다이어트 주사, 냉동지방파괴, 지방흡입술CHAPTER 4. 간단한 성형시술 - 쁘띠성형보톡스, 필러, 윤곽주사비수술 안면 거상 - 슈링크 유니버스, 더블로 골드, 물방울리프팅실리프팅 - 여우 리프팅, V-실리프팅PART 2 피부과CHAPTER 5. 깨끗하고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 - 레이저 시술기미, 주근깨, 점, 잡티, 검버섯 치료 -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하여 꾸준히 받아야!여드름 염증 치료, 흉터 치료탈모 치료 - 헤어셀반영구화장과 문신 제거CHAPTER 6. 이런 것도 레이저 치료로?대상포진 - 레이저 치료로 빠른 회복을손발톱무좀 치료 - 2, 3, 4세대 무좀 치료 레이저레이저 제모 - 제모 레이저 + 토닝 레이저 동시 시술로 밝고 뽀얀 피부CHAPTER 7. 똑똑하고 건강한 병원 진료병·의원 전용 보습크림, 선크림, 두피제품, 피부관리, 흉터연고 - 실비보험 적용 가능피부과 병·의원 전용 피부관리여러 기능성 주사 및 영양주사 - 태반, 백옥, 신데렐라, 마늘주사PART 3 비뇨의학과CHAPTER 8. 비뇨기 질환 치료로 건강하게전립선비대증 치료 - 리줌 5세대 시술로 부작용 걱정 없이 간단하게혈뇨 - 방광내시경, 가장 필수적이고 정확한 검사발기부전 - 남성호르몬 보충, 체외충격파로 근본적인 치료를CHAPTER 9. 주로 여성에게 생기는 비뇨기 질환 치료여성 질 윤활, 질 수축력 증가로 성감 증가 및 요실금 개선 효과 - 소노케어과민성 방광 - 방광 보톡스 주사치료간질성 방광염 - ‘블래드케어’ 방광 내 약물주입치료CHAPTER 10. 비뇨기 수술의 모든 것남성 수술 - 실리콘, 필러, 실, 대체진피, 지방이식, 배부신경차단레이저 포경수술 - 꼭 필요한 수술, 남성확대 동시에 가능레이저 정관수술, 정관복원수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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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 의료관광객 유치 확대 및 제도 개선 위한 ‘2024 한국의료관광’ 포럼 열려
    한국 의료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8월 28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한국의료관광 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전략 도출과 규제 완화 방안에 대한 제도 개선 등의 해법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와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이날 토론회에는 병원, 학계, 외국인 환자 유치 업체 전문가,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발제는 사단법인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김진국 회장, 오픈헬스케어 김봉수 본부장, 엑스프리베 백승민 대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가 진행했다.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김진국 회장은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의료관광 규제 현실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에서 2023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의료관광 방문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하고, 전체 외국인 환자 중 78.1%를 서울시에서 유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상당수의 외국인 환자들이 고부가가치 치료를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해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방안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어 오픈헬스케어 김봉수 본부장은 ‘의료관광 중심 국가로의 도약: 한국의료의 해외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해외에 진출한 의료기관과의 협력, 국가별 타깃 질환 설정, 사전/사후 케어 및 원격진료 활성화, 최상의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공동 연구 필요, 현지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 등의 전략을 제시했다.엑스프리베 백승민 대표는 ‘국내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의료관광’이라는 주제로 한국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의 현황, 커뮤니티, 의료관광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마지막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는 ‘의료관광 추진 동향 및 전략적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의료관광 동향과 우리나라 의료관광 추진 동향, 의료-관광-웰니스 연계 추진 모델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추진 방향과 정책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패널 토론 세션에서 좌장을 맡은 경희대학교 서원석 교수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의료관광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토론에는 경기대학교 이병철 교수,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 동덕여자대학교 허준 교수,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한성민 부국장, 메디컨 정은지 과장이 참여해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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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30
  • 에스더블유헬스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 론칭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의 소비자 이용 화면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인 에스더블유헬스케어(대표이사 이준형)가 개인 건강검진 정보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을 공식 출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2018년 약 4조4000억원 규모에서 2023년에 약 6조2000억원으로 29% 이상 확대되며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와 함께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이러한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2020년부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실증특례 사업을 시작했으며, 2025년부터는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에스더블유헬스케어의 메디콕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메디콕은 개인의 국가 건강검진 정보와 복용 중인 약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완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또한 생활습관 설문 및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건강기능식품을 보다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에스더블유헬스케어 이준형 대표이사 겸 이사장은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신원의료재단의 관계회사로, 질병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와 의약품 유통에 이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했다”며 “오랜 준비 끝에 출시된 메디콕 서비스가 소비자들이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메디콕 출시로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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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23
  • 해외 온라인 플랫폼, 불법유통‧부당광고 주의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해외직구·구매대행 등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큐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의료제품·식품 관련 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불법유통‧부당광고 게시물 총 669건을 적발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차단 요청했다고 밝혔다. 우선, 불법유통으로 적발된 572건의 의약품, 의료기기, 의약외품에는 피부질환치료제, 창상피복제 등이 있었으며, 국내 허가받지 않은 제품이 유통·판매되거나 구매대행을 통해 해외직구 형태로 유입되고 있었다. 이러한 제품들은 제조 또는 유통 경로 등을 확인할 수 없고 효과나 안전성도 담보할 수 없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 복용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된다. 특히, 불법 의약품의 경우 허가받은 의약품과 달리 이상 반응 등이 발생한 경우, 피해구제를 받을 수 없으므로 허가받지 않은 의약품을 절대로 복용하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 참고로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경우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요구하면서 (구매자의)해외직구를 알선 또는 광고하는 행위도 불법이다. 이외의 부당광고로 적발된 97건의 식품과 화장품 사례를 살펴보면, ▲식품의 경우, 일반 식품을 ‘장건강’, ‘배변활동’ 등 기능성이 있는 것처럼 광고하거나 ‘탈모’ 등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부당광고하는 사례가 있었다. ▲화장품의 경우 일반 화장품을 ‘자외선 차단’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화장품처럼 광고하거나 ‘염증조절’ 등 의약품의 효과가 있는 것처럼 부당광고하는 사례 등이 다수 적발되었다. 식품, 화장품을 해외직구 또는 구매대행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께서는 부당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사전에 ‘건강기능식품’ 인정 마크, ‘기능성화장품 정보’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식약처로부터 허가·심사·인정받은 의료제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검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물품별 정보 등 확인 누리집] ▪ 의약품 허가 정보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제품명, 성분명 등 검색 ▪ 의료기기 허가 정보 의료기기안심책방(emedi.mfds.go.kr) --> 알기 쉬운 의료기기 검색(정보검색) ▪ 의약외품 허가 정보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제품명, 성분명 등 검색 ▪ 건강기능식품 식품안전나라(foodsafetykorea.go.kr) --> 제품 및 기능성 내용 검색 ▪ 식품 등 부당 광고 사례 식품안전나라 --> 전문정보 --> 식·의약 허위·과대광고 ▪ 해외직구식품 정보 식품안전나라 --> 해외직구식품 올바로 ▪ 기능성화장품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기능성 화장품 검색 식약처는 식품·의료제품 온라인 불법 게시물을 신속히 차단하기 위해 해외 온라인 플랫폼과 협력하여 큐텐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직접 차단 요청하고 있으며, 이외의 해외 플랫폼(테무 등)과도 직접 차단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불법유통·부당광고 등을 지속 점검하여 국민께서 안심하고 식품·의료제품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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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22
  •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A+ 스페셜 에디션 출시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미미누는 교육 및 입시 주제 콘텐츠로 1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버로 잘파세대(Z+Alpha)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젊은 소비자층인 잘파세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더욱 깊게 만들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잘파(Z+Alpha) 세대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알파(Alpha) 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다.‘미미미누의 비타민 B법’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미미누의 이미지가 들어간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8월 20일부터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책상에 앉아 장시간 공부를 하는 청소년기에는 육체피로와 함께 오랜 인지 활동으로 인한 집중력 저하, 주의력 감소 등의 피로 증상을 느끼기 쉽다. 임팩타민 파워A+는 육체피로·체력 저하를 개선하는 비타민 B 8종(B1, B2, B3, B5, B6, B7, B9, B12)에 콜린, 이노시톨, 아연을 함유했다. 여기에 성장기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와 눈 건강을 위한 비타민 A(베타카로틴)를 더했다.임팩타민은 현대인의 영양과 생활습관을 고려해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비타민의 일일 최적 섭취량을 바탕으로 설계된 비타민 브랜드다. 2007년 첫 출시 이후 상업 광고 없이도 5년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임팩타민은 다양한 소비자 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임팩타민 파워A+ 미미미누 스페셜 에디션의 판매 약국 정보는 임팩타민 브랜드 사이트와 대웅제약 홈페이지 판매 약국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임팩타민 라인업은 총 5종으로 비타민B 8종을 최적으로 함유한 △임팩타민 프리미엄 정, 체내 호모시스테인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비타민 B 3종(B6, B9, B12)이 보강된 △임팩타민 케어 정, 하루 한 알로 복용 편의성을 높인 △임팩타민 원스 정,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활성형 비타민B 5종을 함유한△임팩타민 시그니처 정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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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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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웅바이오, 미국 FDA 수준 ‘바이오공장’ 준공
    대웅바이오가 바이오의약품 사업의 글로벌 진출을 예고했다.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는 미생물 기반 바이오의약품 대량 위탁생산 서비스(이하 CMO) 사업 확대 차원에서 지난해 3월 경기도 화성시 향남에 착공한 바이오공장의 준공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은 미국 FDA가 요구하는 ‘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cGMP)’ 수준으로 설계돼,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 부문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이에 미생물 기반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생산을 위한 발효기부터 연속 원심분리기, 액상 바이알 충전기, 프리필드시린지, 동결건조기 등 최신 원액 및 완제 생산장비를 들였다. 대웅바이오는 해당 장비의 SAT (현장 수용 테스트)와 적격성 평가를 올해 마칠 예정이다. 바이오공장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장치도 마련했다. 고객 및 규제기관 실사자가 생산 공정 및 제조 현장을 세밀히 살펴볼 수 있도록 대형 견시창이 설치됐다.공정법과 관련해 바이오공장에는 생산 구역 내 교차오염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단방향 흐름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원료 입고부터 출하까지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돼 원가 경쟁력을 높였으며, 제조컨트롤시스템(MCS)를 도입해 제조 공정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다양한 고객사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액상 바이알, 동결건조, 카트리지, 스프레이 외용액 등 여러 가지 제형에 따라 독립적인 완제 생산라인을 구축했다.대웅 그룹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cGMP와 유럽 유럽의약품청(EMA) GMP 등 인증 노하우를 갖고 있다. 2018년 대웅제약 나보타 생산공장은 cGMP와 EU GMP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대웅바이오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2027년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GMP 승인을 받고 2028년에는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할 계획이다.이어 대웅바이오는 원료의약품 생산의 경우 미생물기반의 바이오 의약품을 전문으로, 완제의약품은 미생물과 동물세포 등 제한 없이 바이알, 카트리지, 스프레이(외용액) 제형 등의 제품 생산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유연하게 충족시켜 CMO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대웅바이오는 미생물 기반 유전자재조합의약품에 대한 CMO를 넘어 전문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의 도약도 준비 중이다. 제품의 생산 위탁만 지원하는 CMO와 달리 CDMO는 생산공정, 임상, 상용화 등 의약품 개발 전 과정을 협업하는 것으로 세포주 개발부터 제품 포장까지 제공하는 생산 전주기 서비스를 지향한다. 바이오의약품은 세포 배양 과정에 사용하는 배양기의 용량을 기준으로 생산량을 가늠하는데, 대웅바이오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가장 큰 규모인 1000L 용량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편도규 대웅바이오 생산본부장은 “국내외를 아우르는 모든 고객사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설비를 계획대로 갖춰나가겠다”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미생물 기반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시작하고 글로벌 CMO 시장에도 진출해 2030년 매출 1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향후 계획과 관련해 편 본부장은 “올해부터는 국내외 바이오전시회에 적극 참여해 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의 특장점을 국내외 잠재 고객사에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며 “10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의약품 전시회(CPHI Milan 2024)’에 참가해 대웅바이오 바이오공장을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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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4
  • 연세H의원 황종호 원장 ‘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가 건강 도서 ‘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를 출간했다. ◇ 책 소개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젊어 보이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것은 행복한 삶에 꼭 필요하다. 피부과, 성형외과를 통해 외적인 젊음과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고, 비뇨의학과를 통해 내적인 건강과 젊음을 얻을 수 있다.‘성형외과·피부과·비뇨의학과 트렌드’는 연세H의원 황종호 원장이 여러 방송과 언론에서 소개한 피부과, 성형외과, 비뇨의학과적인 치료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진료과정에서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의학적인 내용을 최신 치료 트렌드와 함께 기술했다. 전문적인 내용을 이미지 삽화와 병원에서 사용하는 시술 매뉴얼을 첨부해 보다 쉽고 자세하게 소개했다.◇ 저자· 황종호결과가 아름답고 젊고, 건강한 곳결과와 입소문으로 찾아주시는 곳아름답고, 젊고, 건강한 삶을 통해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고자 한다.현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서 성형외과와 피부과, 비뇨의학과를 진료과목으로 연세H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개원 이래 5만 여 명 고객들의 건강과 안녕을 책임져왔다. 수원뿐 아니라 전국에서 믿고 찾아주는 고객에게 친절하고 최선을 다하는 진료, 감동을 주는 시술과 치료, 만족도와 수준 높은 진료로 보답하고 있다.현재 흉터 최소화 성형외과적 지방종, 피지낭종 수술, 미용 성형수술, 무좀 레이저 치료, 피부 색소 치료, 여드름 치료, 만성 방광염 치료, 전립선비대증 시술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최신 의료기기를 빠르게 도입해 최선의 치료를 하는 병원,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병원, 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긍지를 느끼는 병원, 지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병원을 추구하며 나눔, 배려, 정직, 신뢰를 핵심가치로 하고 있다.진료뿐 아니라 주기적인 의료봉사와 기부를 통해 사랑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황종호 원장은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을 비롯해 압구정, 강남, 신사 등 미용 메카지역의 여러 성형외과, 피부과, 비뇨의학과 의원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수상- 동아일보 :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필러, 실리프팅) 수상- 한경Business :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기미, 여드름치료) 수상- 경인일보 : 경인 히트상품(눈밑지방재배치)(전립선비대증 치료) 수상방송 출연- 유튜브 ‘HI-Doctor’ 방송 ‘눈밑지방재배치, 상안검거상술’ 출연, ‘전립선 수술 - 리줌, 유로리프트’ 출연- TV조선 ‘기적의 인생’ 방송 ‘피부 회춘법’ 출연- MBN ‘소나무’ 방송 ‘지방종 치료’ 출연-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피부흉터 레이저치료’ 출연- MTN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 방송 ‘난치성 기미, 여드름치료’ 출연◇ 차례ProloguePART 1 성형외과CHAPTER 1. 피부에 만져지는 덩어리: 양성종양 - 비슷해 보이지만 전문병원에서 정확한 감별 필요표피낭종 - 악취 나는 피지가 특징지방종 - 피부 아래 움직이는 말랑말랑한 덩어리피지낭종 - 피부에 만져지는 작은 구슬 알갱이CHAPTER 2. 눈 수술의 모든 것노화로 눈꺼풀이 처질 때 - 상안검 수술개개인에게 맞는 쌍꺼풀 수술 - 절제법, 부분 절제법, 매몰법안검하수: 작게 떠지는 눈, 졸리고 피곤해 보이는 눈 - 눈매교정술다크서클, 심술보 - 눈밑지방제거술, 눈밑지방재배치, 경결막눈밑지방수술CHAPTER 3. 멋지고 오뚝한 코 성형, S라인 몸매교정코 성형의 모든 것볼륨 UP 지방이식 - 이마, 팔자주름, 가슴, 엉덩이여러 다이어트 주사, 냉동지방파괴, 지방흡입술CHAPTER 4. 간단한 성형시술 - 쁘띠성형보톡스, 필러, 윤곽주사비수술 안면 거상 - 슈링크 유니버스, 더블로 골드, 물방울리프팅실리프팅 - 여우 리프팅, V-실리프팅PART 2 피부과CHAPTER 5. 깨끗하고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 - 레이저 시술기미, 주근깨, 점, 잡티, 검버섯 치료 - 다양한 레이저를 이용하여 꾸준히 받아야!여드름 염증 치료, 흉터 치료탈모 치료 - 헤어셀반영구화장과 문신 제거CHAPTER 6. 이런 것도 레이저 치료로?대상포진 - 레이저 치료로 빠른 회복을손발톱무좀 치료 - 2, 3, 4세대 무좀 치료 레이저레이저 제모 - 제모 레이저 + 토닝 레이저 동시 시술로 밝고 뽀얀 피부CHAPTER 7. 똑똑하고 건강한 병원 진료병·의원 전용 보습크림, 선크림, 두피제품, 피부관리, 흉터연고 - 실비보험 적용 가능피부과 병·의원 전용 피부관리여러 기능성 주사 및 영양주사 - 태반, 백옥, 신데렐라, 마늘주사PART 3 비뇨의학과CHAPTER 8. 비뇨기 질환 치료로 건강하게전립선비대증 치료 - 리줌 5세대 시술로 부작용 걱정 없이 간단하게혈뇨 - 방광내시경, 가장 필수적이고 정확한 검사발기부전 - 남성호르몬 보충, 체외충격파로 근본적인 치료를CHAPTER 9. 주로 여성에게 생기는 비뇨기 질환 치료여성 질 윤활, 질 수축력 증가로 성감 증가 및 요실금 개선 효과 - 소노케어과민성 방광 - 방광 보톡스 주사치료간질성 방광염 - ‘블래드케어’ 방광 내 약물주입치료CHAPTER 10. 비뇨기 수술의 모든 것남성 수술 - 실리콘, 필러, 실, 대체진피, 지방이식, 배부신경차단레이저 포경수술 - 꼭 필요한 수술, 남성확대 동시에 가능레이저 정관수술, 정관복원수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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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2
  • 의료관광객 유치 확대 및 제도 개선 위한 ‘2024 한국의료관광’ 포럼 열려
    한국 의료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8월 28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한국의료관광 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전략 도출과 규제 완화 방안에 대한 제도 개선 등의 해법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와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이날 토론회에는 병원, 학계, 외국인 환자 유치 업체 전문가,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발제는 사단법인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김진국 회장, 오픈헬스케어 김봉수 본부장, 엑스프리베 백승민 대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가 진행했다.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김진국 회장은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한 의료관광 규제 현실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에서 2023년 기준으로 대한민국 의료관광 방문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하고, 전체 외국인 환자 중 78.1%를 서울시에서 유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상당수의 외국인 환자들이 고부가가치 치료를 목적으로 방문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대한민국 의료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해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방안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어 오픈헬스케어 김봉수 본부장은 ‘의료관광 중심 국가로의 도약: 한국의료의 해외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해외에 진출한 의료기관과의 협력, 국가별 타깃 질환 설정, 사전/사후 케어 및 원격진료 활성화, 최상의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공동 연구 필요, 현지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 등의 전략을 제시했다.엑스프리베 백승민 대표는 ‘국내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의료관광’이라는 주제로 한국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의 현황, 커뮤니티, 의료관광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마지막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유지윤 박사는 ‘의료관광 추진 동향 및 전략적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의료관광 동향과 우리나라 의료관광 추진 동향, 의료-관광-웰니스 연계 추진 모델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추진 방향과 정책 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패널 토론 세션에서 좌장을 맡은 경희대학교 서원석 교수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의료관광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토론에는 경기대학교 이병철 교수,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원장, 동덕여자대학교 허준 교수, 한국의료관광진흥협회 한성민 부국장, 메디컨 정은지 과장이 참여해 한국 의료관광 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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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30
  • 에스더블유헬스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 론칭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의 소비자 이용 화면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전문 유통업체인 에스더블유헬스케어(대표이사 이준형)가 개인 건강검진 정보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AI 솔루션 ‘메디콕’을 공식 출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2018년 약 4조4000억원 규모에서 2023년에 약 6조2000억원으로 29% 이상 확대되며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와 함께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이러한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2020년부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실증특례 사업을 시작했으며, 2025년부터는 본격적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에스더블유헬스케어의 메디콕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및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메디콕은 개인의 국가 건강검진 정보와 복용 중인 약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완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또한 생활습관 설문 및 전문 상담사의 상담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와 건강기능식품을 보다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에스더블유헬스케어 이준형 대표이사 겸 이사장은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신원의료재단의 관계회사로, 질병 치료를 위한 의료기기와 의약품 유통에 이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했다”며 “오랜 준비 끝에 출시된 메디콕 서비스가 소비자들이 올바른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메디콕 출시로 에스더블유헬스케어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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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23
  • 해외 온라인 플랫폼, 불법유통‧부당광고 주의하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해외직구·구매대행 등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큐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의료제품·식품 관련 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불법유통‧부당광고 게시물 총 669건을 적발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차단 요청했다고 밝혔다. 우선, 불법유통으로 적발된 572건의 의약품, 의료기기, 의약외품에는 피부질환치료제, 창상피복제 등이 있었으며, 국내 허가받지 않은 제품이 유통·판매되거나 구매대행을 통해 해외직구 형태로 유입되고 있었다. 이러한 제품들은 제조 또는 유통 경로 등을 확인할 수 없고 효과나 안전성도 담보할 수 없어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 복용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된다. 특히, 불법 의약품의 경우 허가받은 의약품과 달리 이상 반응 등이 발생한 경우, 피해구제를 받을 수 없으므로 허가받지 않은 의약품을 절대로 복용하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 참고로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경우 판매자가 구매자의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요구하면서 (구매자의)해외직구를 알선 또는 광고하는 행위도 불법이다. 이외의 부당광고로 적발된 97건의 식품과 화장품 사례를 살펴보면, ▲식품의 경우, 일반 식품을 ‘장건강’, ‘배변활동’ 등 기능성이 있는 것처럼 광고하거나 ‘탈모’ 등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부당광고하는 사례가 있었다. ▲화장품의 경우 일반 화장품을 ‘자외선 차단’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화장품처럼 광고하거나 ‘염증조절’ 등 의약품의 효과가 있는 것처럼 부당광고하는 사례 등이 다수 적발되었다. 식품, 화장품을 해외직구 또는 구매대행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께서는 부당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사전에 ‘건강기능식품’ 인정 마크, ‘기능성화장품 정보’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식약처로부터 허가·심사·인정받은 의료제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구매 전 검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물품별 정보 등 확인 누리집] ▪ 의약품 허가 정보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제품명, 성분명 등 검색 ▪ 의료기기 허가 정보 의료기기안심책방(emedi.mfds.go.kr) --> 알기 쉬운 의료기기 검색(정보검색) ▪ 의약외품 허가 정보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제품명, 성분명 등 검색 ▪ 건강기능식품 식품안전나라(foodsafetykorea.go.kr) --> 제품 및 기능성 내용 검색 ▪ 식품 등 부당 광고 사례 식품안전나라 --> 전문정보 --> 식·의약 허위·과대광고 ▪ 해외직구식품 정보 식품안전나라 --> 해외직구식품 올바로 ▪ 기능성화장품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 --> 기능성 화장품 검색 식약처는 식품·의료제품 온라인 불법 게시물을 신속히 차단하기 위해 해외 온라인 플랫폼과 협력하여 큐텐과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직접 차단 요청하고 있으며, 이외의 해외 플랫폼(테무 등)과도 직접 차단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불법유통·부당광고 등을 지속 점검하여 국민께서 안심하고 식품·의료제품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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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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