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최근 유럽 시장 진출을 알리는 전략적 움직임인 헝가리로의 확장을 발표했다. 이번 확장은 메리케이의 60주년 이정표에 새로운 기록을 남긴 것으로 메리케이가 강조하는 기업가 정신의 확산, 고급 스킨케어 및 색조 화장품 보급을 위한 새 모멘텀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메리케이 헝가리(Mary Kay Hungary)의 운영은 프라하에 있는 메리케이 체코 사무소가 감독한다. 이 중대한 확장을 축하하기 위해 프라하와 부다페스트 두 곳에서 행사가 마련됐다. 이 확장은 이 브랜드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날(Euromonitor International)이 선정한 스킨 케어 및 색조 화장품 부문 세계 최고 직접 판매 브랜드로 선정된 명예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타라 유스테이스(Tara Eustace) 메리케이 유럽 지역 사장은 “헝가리로의 확장은 우리가 항상 고려해온 것이며, 우리는 이 새로운 시장에서 우리의 비할 데 없는 경력 기회와 거부할 수 없는 제품을 소개할 때가 바로 지금이라고 판단했다"거 말했다. 이어 “에디타 자부바(Edita Szaboova)의 리더십과 매우 성공적인 메리케이 체코 및 슬로바키아 시장이란 조건 하에서, 우리는 헝가리 여성들을 위한 활기차고 실행 가능한 수익 창출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메리케이 체코 및 슬로바키아의 총괄 매니저인 에디타 자부바는 새로운 시장 확장에 대한 각별한 열의를 표명했다.
자부바는 “우리는 열망을 가진 헝가리의 여성 기업가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즉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우리의 핵심 사명에 부합하는 일로 고무되어 있다”면서 “기업가 정신은 헝가리에서 높은 존경과 지지를 받고 있으며, 우리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자신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에서 일하고, 그 일을 배우고 성장시킬 수 있는 이 새로운 기회를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